현대로템 3분기 정기채용 인성검사

2023. 10. 23. 09:43취준일기

안녕하세요.

이전 글에 작성했던 것처럼 현대로템 3분기 채용에서 서류 합격을 했고,

그 다음 전형인 인성검사를 했습니다.

 

결과는...... 합격했습니다!

 

 

인성 검사는 정말 있는 그대로의 저를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회사의 인재상에 맞춰 마인드 컨트롤 한다고 하시던데.. 저는 거짓말하면 티가 나는 성격이라 솔직하게 응답했습니다.

 

문제가 어떤 유형인지,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는 언급하면 안되니, 댓글 남겨주셔도 답변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제가 인성검사 전에 참고했던 자료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사람인 인성검사

- 무료입니다.

- 적절한 검사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정말 옛날 인성검사의 느낌..

- 저는 우선 백분위 95%가 나왔습니다.

 

정서적으로 불안한가..?ㅋㅋ

 

2. 잡플랫 인성검사

- 유료입니다. (할인 받아서 30,000원인가..?)

  - 참고로 광고 아닙니다.

- 어지간한 대기업 인성검사는 전부 해볼 수 있는 거 같습니다.

- 저는 현대그룹의 HMAT 인성검사를 결제해서 테스트해봤습니다.

  - 현대 계열사 중에 로템 자체의 결과는 없다.

  - 근데 어차피 같은 현대 그룹이니 시험 자체는 똑같지 않을까?

 

현대자동차 인성검사 결과

- 잡플랫 인성검사의 등급은 이렇다

  - 다행히 합격권에 있었다.

 

인성검사 등급

 

솔직한 후기를 말씀드리면,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이긴 합니다.

저는 대기업 인성검사가 처음이었고, 걱정되는 마음에 유료 검사도 진행했으니, 판단은 여러분 몫인 거 같습니다!